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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혁신 1번가

정부혁신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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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부터는 공무원들의 근무시간 특별히 점심시간을 잘 지켜주시는 제안을 합니다.
진행중 현재 추천인원 [ 5 명 ]
  • 제안분야
    일반행정
  • 제안시작
    2019.01.08
  • 제안마감
    2019.04.07
  • 제안인
    걷자
제안 내용

현황 및 문제점

 

1. 일반적으로 점심시간이 비슷하다 보니 일을 보러 시청 및 구청 동사무소에 가 보면 12시가 임박한 시간에 공무원들이 점심 먹으러 나가서 업무를 볼수가 없습니다.

 

2. 또한, 현장에 가서 뿐만 아니라 12시 임박한 시간에 전화를 하면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심한경우는 11시 30분 이후부터는 아예 전화를 받지 부서도 있습니다.

 

3. 민원실을 제외한 부서는 교대자가 없다보니 점심시간을 이용해 일을 볼수가 없습니다.

 

4. 직장인들은 관공서 업무를 보기위해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업무를 보는데 업무를 볼수가 없습니다.

 

5. 누구나 한번쯤은 점심시간에 관공서 업무보러 갔다가 담당자가 안계셔서 일을 못보는 불편함을 겪으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개선방안

 

1. (1안)은 점심시간 12시부터 1시까지 시간을 정확히 지켜 주세요.


2. (2안)은 은행처럼 11시30분부터 12시30분과 12시30분부터 13시30분으로 공무원분들도 교대로 식사 하시면 좋겠습니다.

 

3. 교대업무가 되면 전화 업무도 연속적으로 가능하다고 봅니다.

 

4. 점심시간을 잘 지키는지 감찰업무도 필요할거 같습니다.

 

기대효과

 

1. 헌법에 보면 공무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일한다고 합니다 국민들의 편익이 증가합니다.

 

2.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일을 해주셔서 신뢰받는 공무원이 됩니다.

 

3. 민원서비스의 질이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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