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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과 공공기관간의 전자문서 유통체계 구축
제안마감 현재 추천인원 [ 2 명 ]
  • 제안분야
    상생협력
  • 제안시작
    2019.01.07
  • 제안마감
    2019.04.06
  • 제안인
    신지유하
제안 내용

통해 유통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의 모든 문서는  문서처리 전 과정의 전자화를 위하여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공문서 송·수신을 전자적으로 유통하는 중계서비스와 전자문서유통시스템과 행정정보업무시스템 연계서비스를 정부전자문서유통지원센터에서 지원합니다.


* 2017년 6월 기준
- 중앙행정기관, 시도, 시군구, 교육기관 등 2390여 개 기관간 전자문서유통 실시 중
- 조달통합시스템(G2B),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 시군구행정종합정보시스템, 행정정보공개시스템 등 350여 개
기관간 행정정보시스템 연동


공공기관에서 외부 기업등에 문서 발송시 문서생산, 출력, 스캔 또는 팩스발송등 일련의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전자정부에서 구태의연한 반복된 행위로  인해 많은 자원등이 낭비되는 대표적인 행위일것입니다.

그것을 줄이고 없앨 수 있도록 민간과 공공기관간의 전자문서 유통체계 구축에 한가가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나라장터 및 중소기업청등에 등록되어있는 민간기업의 DB를 활용하여 기업의 동의를 취득후 각 기업별로 문서수신을 대표하는 대표이메일등을 등록 운용하여 공공기관에서 전자 문서 발송시 수신자 지정시 외부민간기업으로 지정할 경우 문서 발송이될 수 있도록 하여

정부 문서유통 시스템과 민간의 네트워크 연결하여  전자문서의유토으이 확대 및 행정절차의 효율성을 도모 할수 있도록 이 안건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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