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정부혁신 1번가

홍보자료

홈 > 혁신자료실 > 홍보방 > 홍보자료

(문화재청)가까이에서 직접 보고 느끼는 문화재 수리현장

작성일
19-10-31
작성자
문화재청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4 https://m.blog.naver.com/chagov/221536086425

https://m.blog.naver.com/chagov/221536086425

문화재청은 국민이 문화재 수리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전국의 중요 문화재 수리현장 25개소를 중점공개 대상으로 지정해 5월부터 일반에 공개합니다.

  문화재청은 2014년 ‘고성 왕곡마을 가옥보수’ 등 10개소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서울 암사동유적 발굴조사’ 등 21개소를 공개하여 문화재 수리현장에 대한 접근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문화재 수리기술의 우수성과 고유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경복궁 취향교 복원공사’, ‘여수 진남관 해체보수 공사’, ‘서울 문묘와 성균관 담장보수 공사’ 등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요 문화재 수리현장 25개소를 공개합니다. 현장에 방문하면 문화재 수리전문가, 수리기술자, 문화유산해설사 등 전문가로부터 수리과정과 문화재에 대해 상세한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리현장 공개 일정과 내용 등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지방자치단체로 문의하면 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해당 지방자치단체로 전화하여 사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문화재청은 정부혁신의 하나로 문화재 수리현장 운영에 대한 사전점검 등을 꾸준히 펼쳐 문화재 수리현장이 문화재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