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보도자료

홈 > 소식·알림 > 뉴스방 > 보도자료

[산림청]산림청장, 국립횡성숲체원 특별방역점검 실시('21.12.22)

작성일
21-12-28
소속기관
산림청
조회수
412
첨부파일
0

- 코로나19 대응 기본방역수칙 준수 특별점검 -

□ 최병암 산림청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및 위중증 환자 급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상황에서 산림분야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을 강화하고자, 21일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코로나19 대응 선제적 특별방역 점검을 실시했다.

○ 해발 850m 청태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횡성숲체원은 우리나라 제1호 국가산림교육센터로 수도권과 강원권의 산림교육과 산림치유를 담당하고 있다.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인근에 청태산 자연휴양림과 한국고속철도(KTX) 둔내역이 인접해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고 있다.

○ 이날 점검에서 시설이용자 출입명부 관리, 주기적 환기 및 소독 실시 등 기본방역 수칙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강의실 등에 대하여는 이용자를 보호하고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세심한 방역을 당부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 근무자의 안전을 위해 백신 3차 접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요청했다.

□ 최병암 산림청장은 “숲체원을 방문한 국민여러분께서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안전한 산림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방역지침 준수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