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보도자료

홈 > 소식·알림 > 뉴스방 > 보도자료

[문화재청] 조선왕릉 숲속에서 열리는 마술공연과 음악회('21.10.20.)

작성일
21-12-27
소속기관
문화재청
조회수
134
첨부파일
0

- 노원구 다문화·장애아동 대상‘마술공연과 피아노 연주회 개최’10.23. 태릉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중부지구관리소(소장 김행덕)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조선왕릉중부지구관리소 태릉(중종비 문정왕후)에서 노원문화원과 함께 노원구 지역 내 다문화가정과 장애아동 등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숲속 매직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조선왕릉의 사회적 가치 실현 차원에서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공연을 진행하는 ‘앙상블 뮤직뷰’는 노원구 지역 내 청년예술가들의 모임으로 이번 공연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사회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재능 기부의 틀을 마련하는데 뜻이 있다.


  공연이 개최되는 태릉 숲속 놀이터는 내방객을 위한 도서들을 갖춘 독서 공간, 휴게공간, 약 100여 명이 참석할 수 있는 공연장소가 조성되어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클래식 곡들을 피아노 6중주로 들려줄 예정이며, 전문 마술사가 보여주는 마술 공연도 함께 열려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은 사전에 초청된 인원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될 계획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중부지구관리소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마련한 이번 공연으로 다문화가정과 장애아동들이 조선왕릉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기대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 향유에 어려움을 겪는 배려계층을 위해 앞으로도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