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보도자료

홈 > 소식·알림 > 뉴스방 > 보도자료

[산림청]해외산림자원개발 활성화를 위한 기업 세미나 개최('21.12.16)

작성일
21-12-17
소속기관
산림청
조회수
777
첨부파일
0

- 기업의 이에스지(ESG) 경영 인식 확산을 위한 정보 제공 및 소통의 기회 마련 -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16일 해외산림 투자기업 및 관심기업, 유관기관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해외산림자원개발 기업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에 따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패스 적용 및 음식물 섭취 등을 금지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이날 세미나에서는 해외산림자원개발분야에 헌신한 유공자와 2021년 해외산림 청년인재 우수 수료자에 대한 포상을 시작으로 △ 이에스지(ESG) 동향과 해외산림사업에 미치는 영향, △ 해외산림자원개발 정책 방향 △ 해외산림 전용기금(펀드) 출시 관련 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선앤엘과 에프씨코리아랜드의 해외 산림투자 사례에 대해서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 또한, 우리나라의 청년들이 산림 분야에 대한 열정과 도전 의식을 가지고 해외산림자원개발 기업에 직접 파견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체험한 해외산림청년인재의 인도네시아, 솔로몬 등 현지에서의 생생한 활동사항을 들려주어 참석자들이 아낌없는 격려와 주목을 받았다.

□ 특히, 지난 2015년부터 해외산림자원개발의 효율적 추진 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왔던 해외산림자원개발협회 창립을 위한 발기인대회도 함께 이루어졌다.

○ 해외산림자원개발협회는 해외산림자원개발의 건전한 발전과 효율적인 수행 및 사업자 권익보호를 위한 단체로 산림조합중앙회, 아미코홀딩스, 우림에너지, 이건산업, 주식회사 에스티엑스(STX), 한국임업진흥원, 한파 등 7개 기업이 발기인으로 참여했으며, 2022년 상반기 중 협회설립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 박영환 산림청 해외자원담당관은 “기후위기 시대와 기업의 이에스지(ESG) 경영으로 산림의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강조되고 있다”면서 “변화된 환경에 맞게 우리 기업의 해외산림자원개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기업들과 소통하고 협력할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