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보도자료

홈 > 소식·알림 > 뉴스방 > 보도자료

[산림청]외국인 유학생을 통해 전세계에 세계산림총회 알린다.('21.9.30)

작성일
21-10-08
소속기관
산림청
조회수
181
첨부파일
0

- 30일 ‘세계산림총회 국제 홍보단 발대식’ 개최 -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9월 30일 대전 한밭수목원에서 ‘세계산림총회 국제 홍보단(이하 ‘홍보단’)’ 발대식을 했다.

o 이날 발대식에는 남태헌 산림청 차장이 위촉패를 직접 수여하였으며,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은 세계산림총회 개최 의의 및 홍보단 활동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o 또한, 이번 발대식에서는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홍보 전문가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 산림청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전세계 각국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지난 8월 한 달간 국내 유학중인 외국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국제 홍보단을 모집하게 되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총 16개국 18명의 홍보단을 선발하였다.

o 홍보단은 10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6개월간 세계산림총회의 목적과 한국의 준비상황 등을 자국에 적극 알려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총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며, 홍보단 중 일부는 총회 현장 요원으로 선발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 남태헌 산림청 차장은 “지구 환경 문제의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서는 전세계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세계산림총회가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을 다함께 논의해 보는 중요한 기회임을 인식하고, 전세계 각국에 홍보해주길 바란다”라며 홍보단 활동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