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보도자료

홈 > 소식·알림 > 뉴스방 > 보도자료

[조달청] 김정우 조달청장, 밀레니얼 세대 직원과 조직문화 고민 공유('21.7.21.)

작성일
21-07-21
소속기관
조달청
조회수
470
첨부파일
0

김정우 조달청장, 밀레니얼 세대 직원과 조직문화 고민 공유
조직 문화 혁신, 업무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논의, 「대화의 장」 정기 개최 예정


□ 조달청이 조달혁신과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이른바 ‘MZ(밀레니얼?Z)세대’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12일부터 19일까지 ‘MZ세대’ 직원 80여명을 직접 만나 조직문화 혁신과 조달업무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진 1(직원과의 대화)


사진 2(직원과의 대화)


□ 조달청 직원들은 김 청장에게 육아시간, 연가 등의 자유로운 사용 분위기 조성, 본청-지방청 순환근무제도 개선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방안들을 제안했다.
 ○ 또한 조달청 홍보 유튜브, SNS 등에 실무 직원 출연 확대를 통해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조달시장 불공정 조사 전문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전문관 직위)를 확대하는 등 조달업무 개선을 위한 과제들도 적극 건의했다.


□ 김 청장은 직원과의 대화에서 선배 공직자로서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공직자의 자세, 여가시간 활용방안, 인생의 전환점 등 개인적인 질문까지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일주일여 진행된 MZ세대 직원들과의 소통은 실무 직원들이 무엇을 고민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 “육아시간 사용 활성화 등 이번 직원과의 대화에서 나온 건의사항들을 적극 반영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조직원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혁신행정담당관 이종완 사무관(042-724-7070)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