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보도자료

홈 > 소식·알림 > 뉴스방 > 보도자료

[우체국금융개발원] 2020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 2년 연속 A등급 획득('21.4.13.)

작성일
21-06-09
소속기관
우체국금융개발원
조회수
27
첨부파일
0

□ 우체국금융개발원(원장 유대선)은 지난 12일 고용노동부에서 18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2년 연록으로 최고 수준인 A등급을 획득하였다.


□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는 공공기관에서 안전이 제1의 가치가 되어야 한다는 정부 방침에 따라 도입된 안전 보건 활동 및 그 수준에 대한 종합 평가로써, 2020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음 도입된 이래 올해 두 번째 평가를 시행하였다. 


□ 올해는 전년도와 다르게 한 단계 상승된 위탁집행형 기관으로 평가 받게 되었지만 기관의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안전보건경영체제 구축 및 역량, △근로자 건강 유지 및 증진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및 건강증진활동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 유대선 원장은 "우체국금융개발원은 2년 연속 A등급이라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공공기관 최고 수준의 안전보건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국민과 직원 모두가 안전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각 기관의 정부혁신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각 기관들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