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정부혁신 1번가

보도자료

홈 > 혁신자료실 > 뉴스방 > 보도자료

[경상남도] 경상남도,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 시행

작성일
20-02-03
소속기관
경상남도 본청
첨부파일
3

경상남도,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 시행

 

- 입식테이블세트 구매, 화장실 개선, 안전분야 신설 등 민원요구 반영

- 지난해보다 100개 확대된 도내 500개 점포 선정

- 3 2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해당 시군 소상공인지원담당 부서로 직접 제출 또는 우편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내수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2020년도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시행한다.

 

3 2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는 이번사업은, ‘옥외 간판교체, 내부 인테리어 개선, 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POS System) 구축, 시설집기류 구매, 홈페이지 구축 및 홍보물 제작 등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홍보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추진된다.

 

특히 올해 신설하게 된 입식테이블세트 구매, 화장실 개선(판매시설과 동일 실내공간 위치 시), 안전분야 지원사업은 지난해 사업을 시행하면서 민원인들의 요청이 많았던 사항들로, 도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시행하게 되었다. 또 시군 수요조사를 통해, 지원업체수를 지난해 400개소에서 100개소가 늘어난 500개소로 확대 시행한다.

 

사업비는 점포별 시설개선 등에 소요되는 비용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되며, 시설개선비의 20% 및 지원한도 초과분 등은 사업주가 부담하게 된다.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 중 도내 창업 6개월 이상인 자가 대상이며, 올해는 제로페이 가맹업체로 제한한다. 미가맹 시 당일 신청업체도 가능하다.

 

대기업 운영 프랜차이즈 직영점 또는 가맹점과 무점포사업자, 폐업중인 업체, 최근 5년간 국비나 지방비로 유사사업에 대해 지원받은 업체, 전년도 중도포기업체는 지원제외 된다.

 

신청은 올해 3 2일부터 31일까지 이며, 해당 시군 소상공인지원담당 부서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상남도는 생활밀접형 40개 업종영위 소상공인 창업성공사다리 교육  희망컨설팅 참여업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수료자에 대해서는 사업선정 시 우대지원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도와 시군에서는 매출액, 사업 영위기간, 시설현황 등 선정기준에 따라 영세한 업체를 우선 선정하여 5월 부터 사업을 시행한다.

 

김기영 경상남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소상공인들의 호응이 높은 사업으로 매년 소상공인들이 필요로 하는 품목들을 반영하고,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지원업체수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공지사항 및 고시·공고란의 ‘2020년도 경상남도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개선사업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상남도 소상공인정책과(055-211-3433) 또는 해당 시군 소상공인지원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