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정부혁신 1번가

보도자료

홈 > 혁신자료실 > 뉴스방 > 보도자료

(근로복지공단) 3년 연속 헌혈증 1,004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

작성일
19-06-17
소속기관
근로복지공단
첨부파일
4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6월 5일(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방문하여 3년 연속 헌혈증 1,004매를 기부하였다.    
 ○ 이날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공단 직원들이 직접 헌혈에 참여하여 마련한 것이다.

□ 공단은 생명나눔 활동 일환으로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드림 헌혈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 매년 직원들이 기증한 헌혈증을 모아 백혈병 등 다량의 수혈이 필요한 질환으로 고통 받는 제도권 밖의 취약계층을 위해 유관 사회복지시설 및 개인에게 기부하고 있다.

□ 아울러, 공단은 매월 임직원의 급여 공제로 사회봉사단 기금을 조성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특히, 업무과정에서 알게 된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직원이 직접 지원을 청원하는 “희망드림 기부청원”, 저소득 산재노동자 자녀 장학금을 연계한 “학습보조비” 지원, 홀몸노인 등 의료 취약계층 대상 “무료진료” 등이 공단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 한편, 심경우 이사장은 “헌혈은 건강한 사람이 할 수 있는 작은 나눔, 큰 사랑의 실천으로써 앞으로도 백혈병 어린이 등을 위한 희망드림 헌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사: "근로복지공단, '3년 연속 헌혈증 1004매'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에 기부"(한국경제, 2019.06.06.)

             ↑ 상기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 원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보도자료: 파일 첨부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