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국민포럼 가입 | 로그인 |
sns 아이콘1 sns 아이콘2

정부혁신 1번가

기관혁신활동

홈 > 혁신장터 > 기관혁신활동

[인사혁신처] 혁신에 국민의 목소리를 담다.

작성일
19-05-14
작성자
인사혁신처
첨부파일
7
[인사혁신처] 혁신에 국민의 목소리를 담다. 관련사진 1
[인사혁신처] 혁신에 국민의 목소리를 담다. 관련사진 2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직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생생한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할 2기 인사혁신처 국민참여정책단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30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에서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2기 인사혁신처 국민참여정책단발대식을 개최하고,
 
내가 생각하는 정부혁신, 인사혁신 대해 국민 참여자가 쉼 없이 토론하고 논의하는 해커톤(Hackathon)* 시간도 마련하였다.
 
*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와 생각을 도출하는 행사
 
지난해 10월 인사혁신처는 국민이 체감하는 인사혁신을 추진한다는 아래 총 23명의 단원을 선발하여 1기 국민참여정책단 발족했고
 
올해는 국민의 목소리를 더욱 풍부하게 듣고자 20여명의 단원을 추가 선발하여 422기 국민참여정책단을 구성하였다.
 
대학생, SNS 작가, 자영업 대표, 수험생, 주부 등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2기 국민참여정책단10~20(12%), 30(28%), 40(17%), 50(21%), 60(17%), 70(5%)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각계각층의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맡게 된다.
 
2기 국민참여정책단은 앞으로 1년 동안 간담회, 포럼, 경진대회 참여 등 여러 방법을 통해 혁신 아이디어 발굴부터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며,
 
앞으로 열릴 워크숍을 통해 참여단의 명칭, 분과, 활동 방향 등 충분한 논의를 거쳐 국민참여자들이 주체적으로 결정하게 된다.
 
특히 이날 개최된 해커톤(Hackathon)에서는 국민참여정책단이 정부혁신의 3대 전략사회적 가치, 참여와 협업, 신뢰받는 정부 3 분과로 나뉘어 정부혁신과 인사혁신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토론행사로 진행되었다.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