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국민포럼 가입 | 로그인 |
sns 아이콘1 sns 아이콘2

정부혁신 1번가

언론보도

홈 > 소식ㆍ자료 > 언론보도

[기사] 한국전기안전공사-한국산업기술시험원 ESS 화재 관련 연구 위해 맞손 (전기신문, '19.02.14.)

작성일
19-02-20
소속기관
한국전기안전공사
첨부파일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사고 공동연구와 시험인증 기술력 강화를 위해 종합시험인증기관인 산업기술시험원과 손을 맞잡는다.

13일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는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조성완 사장과 정동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이 함께한 가운데 ‘전기안전분야 공동연구와 시험인증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ESS 화재사고가 잇따르면서 양 기관이 화재원인조사 위원회에 참석하며 협력 활동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며 체결됐다는 게 전기안전공사 측의 설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시험인증 기술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ESS 화재사고 원인 합동 조사는 물론 상호 시설ㆍ장비이용 편의 제공, 국책 연구과제 및 국가 기술정책에 관한 정보교류, 양 기관 운영 교육 커리큘럼 공유 등을 약속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상호 전략적 파트너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신기술 기준 개발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완 사장은 “이번 협약이 ESS 등 에너지 기반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시스템을 선진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 안전을 위해 양 사가 더 많은 역할을 펼쳐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동희 원장 또한 “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ESS 화재사고 조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에너지 신산업분야의 안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 기관의 역량을 더욱 굳건히 모아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아래 기사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 원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KTL ESS 화재 관련 연구 위해 ‘맞손’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