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정부혁신 1번가

일반자료

홈 > 혁신자료 > 자료실 > 일반자료 > 국내외 자료

[경상남도] 농업인학습단체가 꽃 선물 한데이~!

작성일
20-02-19
소속기관
경상남도 본청
첨부파일
1

농업인학습단체가 꽃 선물 한데이~! 1 번째 이미지



농업인학습단체가 꽃 선물 한데이~! 2 번째 이미지



농업인학습단체가 꽃 선물 한데이~!

 

- 18, 롯데마트 진주점 등, 농촌지도자회·생활개선회·4-H회 주관

- 장미·프리지어 등 절화류 소비자 대상 나눔 행사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최달연)이 육성하는 경남농업인학습단체가 위축된 꽃 소비를 촉진하고 화훼 생산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평년 대비 꽃 소비가 급감하여 화훼 농가에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화훼유통정보시스템에 따르면 2월 현재 기준 거래량이 전년 동월 대비 76% 감소했으며 출하 조절, 자체 폐기 등의 자구책에도 불구하고 화훼 농가에는 경영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8, 농업기술원은 일상생활 속 꽃 소비를 촉진하자는 마음을 담아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를 비롯한 경남농업인학습단체와 함께 롯데마트 진주점과 농업기술원에서 소비자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꽃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경상남도농촌지도자 양주용 회장과 생활개선회 공길여 회장, 4-H연합회 박지원 회장을 포함한 10여 명이 진행하였으며, 2월 주 소비 품목인 장미와 프리지어 나눔을 통해 마음이 따뜻하고 향기로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최달연 경남농업기술원장은 졸업식과 입학식 등 행사가 취소되어 참석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꽃 보내주기를 통해 축하하는 마음을 멀리서나마 전달한다면 화훼 생산 농가와 꽃을 선물 받는 분들 모두에게 기쁨이 되는 1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이라며 꽃 보내주기를 적극 장려했다.

 

또 꽃을 선물 받은 한 소비자는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으로 외출을 꺼리는 편인데, 오랜만에 밖에 나와 받은 꽃 한 송이로 오늘 하루가 행복해지는 기분 이라며 올해 아들 졸업식에 참석 못해 못내 미안하고 아쉬웠는데, 집에 돌아가는 길에 꽃 한 다발을 사서 선물해야 겠다 고 했다.

 

한편 경남 도내 화훼류 시설재배 면적은 244ha로 전국 재배면적의 12%를 차지한다. 경상남도는 위축된 화훼산업의 위기해소를 위해 꽃다발 보내기, 사무실 꽃 생활화 사업 확대 등 꽃 소비 촉진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도 이에 동참하고자 19일 전 직원이 참여하여 1 1꽃다발 소비행사를 펼쳤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직원 조례 시 꽃 나눠주기, 기념일에 꽃 보내주기 등 단·장기적인 방법을 적극 검토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